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를 쉽게 설명해주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3. 22:10

    >


    미쿠에게는 천문학날짜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2005년부터 2009년까지는 4~5월 중의 상현달(first Quarter Moon)이 나오는 날을 잡았지만, 20하나 0년부터는 9월에서 하나 0월 중순 사이 상현달과 다가오는 가을 동안 하루도 추가되었습니다.영토천문학단체와 관련기관에서는 행사를 열어 태양관측을 비롯한 태양계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하나의 이벤트 현장에 자석이나 드라이아이스, 자전거 바퀴가 동원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이 도구들은 과연 태양계의 어떤 것들을 설명해 줄까요?


    >


    자석이 등장한 이유? 태양 표면 자기장의 움직이는 체험 태양이 강력한 자기장을 내뿜고 있다는 것은 한 950년대에 키위 밝혀졌습니다. 참 제 이를 때에 적인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불과 몇달 전인 지난 3월 믹크 항공 우주국(이하 NASA)이 공개한 태양 활동 관측 위성이 찍은 사진 덕분입니다.시뮬레이션을 결합하여 완성된 사진을 통해 처음으로 태양표면 자기장의 활발하고 강력한 움직이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NASA에서 공개한 사진 설명에 따르면 밝은 빛이 뿜어져 나와 과인오 부분은 태양의 자기 영역이 집중된 부분으로 태양의 가장 강력한 자기장이 생성하는 땅이라고 합니다.태양의 표면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얽힌 자기장을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체험 현장에 등장한 철분과 자석을 이용한 겸열입니다. 태양이 어느 정도 과도한 강력한 자기장을 쏘고 있는지, 그 힘을 재는 것이 어렵지만 아이들은 자석을 움직이지만 항상 선과 모양을 바꾸면서 움직이는 쇳가루를 보고 조금은 알기 쉬운 것 같았다. 이것에 의해, 태양의 안쪽과 바깥쪽에서 자기장이 어떻게 이동하는지, 또 어떻게 분출되어 과인이 찾아오는지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


    태양계의 연구에서 자신의 영역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은 그로 인해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지상에서만 관찰할 수 있는 오로라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날씨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태양의 자기장이라고 합니다.천문학 체험으로 등장한 자석과 철분은 자기장 시스템이 태양계와 밀접하고 중대한 관계가 있음을 눈으로 확인해 본 간단한 점검이다. 드라이어스로 혜성을 설명할 수 있다고?태양계의 비밀은 때때로 지나지않고 첫 쁘띠뿌띠 밝혀지고 있습니다. 20최초 0년 쵸쯔쵸쯔우오루 혜성 탐사기 에폭시호(Epoxi)의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의 혜성이 얼어붙은 이산화 탄소, 즉 도라이아스을 추진 연료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의 과학 언론<사이언스, 하 성(Science Daily)이 보도해 슴니다.NASA에서 유출된 에폭시호가 촬영한 사진에서는, 이 혜성 표면의 여러가지 장소에서, 매우 큰 가스와 입자로 이루어진 제트류가 분출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료 분석을 담당한 미국 메릴랜드 대학 연구 팀은 이 제트류의 주성분이 이산화 탄소(CO2)가스와 먼지, 올소리이프쟈이을 발견했다고 밝혔 슴니다.


    >


    그때까지는 혜성의 핵에서 제트류를 분출시키는 힘은 얼음에서 자신이 오는 수증기라고 소견되고 있었습니다. 하자신 당시 발견된 증거에 의하면, 표면 아래의 얼어붙은 이산화탄소(드라이어스)가 태양열로 가열되어 곧바로 기체로 승화하여 물질을 분출시키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밝힌 적이 있다고 합니다.<사이언스 데일리 2010년 11월 8일 기사 참조 www.sciencedaily.com/releases/2010/11/101104111111.htm>그런 원리를 보이면 천문학의 날 체험장 한 쿄은에눙도라이아스가 등장했습니다. 검토 노하우는 더미와 같습니다. 그릇에 물과 오렌지 주스, 암모니아, 모래를 넣고 섞습니다. 다른 비닐에는 드라이어스를 넣어 밀봉한 다소의 비닐 밖에서 부숴놓습니다. 다카가리 드라이어 가루를 혼합물이 들어있는 그릇에 부어 잘 섞어 볼 모양으로 만들고 모래를 뿌리면 혜성의 모습과 비슷하게 됩니다.때때로 축축해지면서 드라이어스가 승화되면서 작은 폭발이 발생하는 등 모양이 변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검토 과정은 NASA 웹사이트 교육 메뉴에서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아이들이 놀이기구를 타듯이 즐겁게 참가한 체험은 자전거 바퀴를 손에 들고 돌려서 발판 위에 서서 빙글빙글 도는 점검이었습니다. 지구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24가끔 간 한바퀴를 자전하고 달은 27.3일을 주기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공전하는 것이다. 항상 지구와 함께 태양 주위를 공전하고 있는 지구의 자전과 달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는 점검입니다.천문학에 관한 체험은 각 행성의 특징과 모양을 공부하고 있는 책인 천체망원경을 들여다보는 내용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이렇게 간단한 점검 재료를 사용하여 태양계의 비밀을 풀어보는 것도 관심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