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기사자격증 준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7:14

    속기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방법 안녕하세요! 내성적인 성격이 낳는 한 이프니다니다. 저는 세상에 나올 때부터 내성적인 사람이었어요. 엄마도 제가 이 세상에 처음 sound가 나왔을 때 옆에서 다른 아기와 달리 우는 sound sound가 작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내 sound가 많이 아프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검사 결과 그런 경우는 아니라고 했어요. 최근 소의 의견을 보면 우는 것도 내성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그렇게 우는 sound가 작았던 것 같습니다.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그런 성격이 사회에 나와서는 조금 외향적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솔직히 몰랐죠. 내 성격이 뭐가 그렇게 나쁜건지.. 어쨌든 사회에 나와보니 알겠어요. 사회는 두려웠습니다. 회식자리에서각각본심sound를말하면서저를포함한많은사람들은하나의사회에서살기위한인형속에서살았다고합니다.미국영화로는 살로게이트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그 세계는 모든 사람이 솔로 게이트라는 인형을 가지고 있고, 나은 집에 있고,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회생활을 할 때는 이 인형이 출근하는 '생할'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현실은 이 영화와 다를 바 없어 보였어요. 내성적인 사람도 외향적이라고 해야 하고 재미도 없는 부자의 말에 마음껏 웃으면서 포복절도를 해야 하는 그런 생할을 반복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전 그런 게 너무 힘들었어요. 역시 한편으로는 그것도 느끼고 노동을 하는 것 같아서 힘들었어요. 나는 그래서 1년 6개월 만에 다니던 1직장을 나왔습니다. 그래서 미래를 위해 다시 준비하고 속기사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


    알아보니 속기사 자격증은 제게 딱 맞는 자격증이었어요! 그렇게 하면 프리랜서를 맡을 수도 있고, 나쁘지 않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저만의 사무실을 차릴 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무엇보다 취업난과 함께 떠오르는 공무원에도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조사해보니, 속기 공무원이라고 하는 역시 직종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저는 솔직히 그런 장점보다 가장 감정에 치우쳤던 것이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을 숨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아시다시피 현대시대는 항상 고용불안이 높기 때문에 아랫사람은 개울이고 용이 나쁘지는 않다고 합니다. 개울에서 미꾸라지라도 나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요즘 혼자 공부하다 보니 중요해지기는커녕 거품만 끼고 말았어요. 그래서 저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준비를 잘 했습니다.


    >


    그렇게 전문교육기관에서 공부하고 저는 드디어 속기사가 되었어요! 아내 소음에는 창업을 하려고 했지만 자금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해서 속기사무소에 취직했어요. 아마이글을읽고계신분은저같은성격에서자기나저같은이유로새로운무엇을준비하려는분이계실겁니다. 오핸시! 내가 그 사람들을 위해 내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그렇게 해서 뭐가 중요한지 얘기를 해보려고 해! 글이 흥미롭지 않아도 좋은 정보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할 예정이니 관심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는 해당 자격증을 따기 위해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전문가들을 찾아다녔어요! 그리고 마침내 속기 21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정이 내용이 많은 속기사를 냈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 부분이 저의 첫 소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커리큘럼이 좋아서 선생님이 아무리 좋아도 막상 중요한 허가자가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잖아요. ​ 여기는 2016~2018년에 행정부 공인 한글, 속기사 자격증 시험에 무려 543명의 허가자를 배출했습니다. 그리고 2015~2018년, 지난해까지 연속 국회 소속의 속기사들을 배출하였죠.속기 공무원입니다. 이건 나중에 자세히 내용을 적어드릴게요. ​


    >


    요즘은 예전과 달리 속기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스토리도 안 되는 취업난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솔직히 일반 행정직 공무원과 기술직은 필기라는 시험을 준비해야 하고, 별도로 실기를 준비하거나 면접이라는 준비도 해야 하는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안 그래도 앞이 안 보이는데 자꾸 뭘 준비하라고 하는 세상이 원망스러울 것 같아요. 정작 필기를 준비하고( 나쁘지 않아 문을 열면 다시 2차 시험이라는 문이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문을 통과해야 하는 다른 시험에 비해 이 자격증은 기술 하나 나쁘지 않을 뿐 인정된다고 합니다. 급수별로 차이는 있지만 5분이라는 시간 내에 1250자에서 1650자 분량의 소움송을 받아 적으면 좋습니다.​ 5분 이내에 어떻게 받아 적어요?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저도 그랬어요. 하지만 저는 여기서 배우면서 하다보니 별거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렇게 5분 안에 타이핑이 생기는 것은 단순히 타이핑 속도가 빠른 것도 있지만 다시 아래 나쁘지 않아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속기 전문 키보드 덕분이에요. 준비해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요. 키보드를 사용하면 일반 키보드보다 쉽게 타입을 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이라도 이 키보드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용방법과 배열이 일반적 것과 다릅니다. 차이점은그자격증을준비하는데꼭알아야합니다.


    >


    위와 같이 해당되는 자격증은 필기가 아니라 실기만 있기 때문에 어떤 분은 식은 죽 먹기라고 소견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기에만 치중하는 시험이라 훨씬 긴장을 늦추면 안 된대요. 저도 Sound는 간단하게 소견이 있었지만 막상 혼자 해보니까 이건 스토리의 전문적인 교육 없이는 혼자서는 할 수 없다는 소견이 들었어요. 뭔가배우는비결을단순히글로배우는것처럼,속기사자격증은실제로많은것을갖게되고,역시필요한겁니다. 저는 이 교육기관에서 스토리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과외를 했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찾아보면 많은 속기학원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대부분의선생님들이다수의학생들을교육하는곳이대부분이고,제가찾아본곳에서는이렇게개인적으로수업을해주는곳이거든요.과목은 필기가 없기 때문에 암기로 이해하는 부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빠르고 확실하게 타이핑을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그만큼 허가에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리를 배우신 분은 아실 거예요. 멀리서 강단에서 요리하는 것을 배우는 것과 개별적으로 교습을 하면서 요리를 만드는 것은 정스토리의 천지차이가 아닌가요? 숙련도도 그만큼 올라가고, 문장에 계속 집중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처럼 개별적으로 하지 말고 1대 다수로 보는 곳이면 당연히 숙련도와 집중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한 번이라도 그 시험을 보는 것이 본인 또는 시험을 보는 광경을 배우신 분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속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위와 같이 타자속도는 합격을 좌우할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칩니다. 빨리 타자를 치려면 '괜찮다'의 잘못된 연습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여기서 수업을 들으면서 운지법이 많이 틀렸다는 걸 알았어요. 하지만 이런 운지는 괜찮다, 타이핑하면서 몸이 당신 편하다고 느끼고 벤 연습인데 고치기 힘들었어요. 그래서 선생님이 내용을 쓴 것처럼 운지법을 고쳐야 해당 속기 키보드를 이용하는데 더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데, 홀로서는 절대 고쳐지지 않거든요. 선생님의 도움없이 언제나 예전처럼 타이핑을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아마이렇게개별수업을듣지않았다면저는예상보다더늦게해당자격증을따지않았을까요? 만약 시 사람들이 이런 점에서 그 자격증으로 아이를 먹고 있다면 요즘이라도 여기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저는 그렇게 교습을 받고 취직까지 확실히 도움을 받았어요. 솔직히 힘들게 자격증 땄는데 어디 소속이 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프리랜서로도 활동 못 한다면 아무리 본인이라도 힘들죠? 그걸로 꽉 찬 요즘은 혼자 살아도 취업이 힘든 세상입니다.


    >


    여기는 표식 학문에서 속기 업무와 관련된 1자리 정보를 만들어 줘서 확실히 편합니다. 또한 해당 직종은 우리가 알고 있는 구인 정보 사이트를 통해서는 채용 정보를 확실히 알지 못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선전성 이본의 허위 기재된 것이 대다수지만 여기서는 속기 업무를 중심으로 1자리를 알아보고 주셔서 아주 즐거웠습니다.


    >


    이 특징은 개별 수업과 함께 단계적인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우리 전체의 실력과 재능에 차이가 있어요. 모든게 평등하면 좋겠지만 신은 불공평한 것 같네요? 이미 아시겠지만 sound 악을 하는 사람 중에서도 특히 독보적인 존재가 있고, 무용에서도 전체 잘하는데 그 중에서도 잘하는 사람은 또 다르잖아요? 물론 그런 예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제가 하고 싶은 스토리는 아내의 sound를 배우는 사람과 몇 달이라도 배운 사람과는 어쩔 수 없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는 강사 한명으로 수강생 혼자 열리는 만큼 해당 학생의 속기의 실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초급부터 고급실력까지 올라가는데 오로지 나중이에요.강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새로운 꿈을 꾸고 도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


    이런 교육 시스템 덕분에 저는 운지법부터 하나하나 배우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시험막바지가된사람들을위해서시험준비반을개설하고합격을위해서집중적으로개별훈련을해주었습니다. 저 역시 그 시험 준비 반에서 공부하면서 체계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고, 정 내용적으로는 합격했어요!


    >


    지금 본격적으로 해당 속기사 자격증을 준비해서 진출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한번 이 스토리를 해 볼 생각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제 막 도전하려는 분들과 아직 진출 분야에 대해서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첫 번째로 이 스토리는 여름보다 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속기 공무원입니다. 속기공무원은아시다시피공무원직책을가지고정부기관에서근무하고있습니다. 속기직 공무원은 정부직과 지방직 공무원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국회 및 각 시의회, 법원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국회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6년 이내에 6급 공무원에 별도의 시험이 없이 자동 승진할 수 있습니다. 아주 나쁘지 않죠? 그 외에도 청와대를 나쁘지 않고 통일부, 그리고 외교부 등 '우리를 나쁘게 하지 않는다'의 핵심 부처로 발령을 받아 근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속기 공무원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저처럼 취직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진출을 많이 하는 곳은 자막방송 분야라고 합니다. 나도 거처 음부에서 프리랜서를 꿈꾸고 창업까지 꿈꾸는 바람에 몰랐지만 뭔가는 이렇게 예상보다를 한 것처럼 지상파 아니며 종합 편성 방송 등에서 자막을 하는 부서에 들어 전문적인 1을 합니다고 하네요.그래서 교육속기사라고 해서 초등학교를 나쁘지 않고 중학교를 그렇게 해서 고등학교까지 청각장애기처럼 자막을 필요로 하는 곳에 가서 강의 스토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나쁘지는 않아에서는 장애기인 차별금지법 등을 발효했고, 청각장애인이 있는 학교에서는 이런 속기사를 의무적으로 할당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속기공무원 다음으로 각광받는 직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


    이제는 제가 관심있는 개인 사무실 쪽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는 매우 최근 개인이 운영하는 개인 사무실에서 같이 1을 하고 있습니다. 주된 업무로서는, 사법기관 제출용의 녹음 기록을 작성하거나 주주 총회나 이사회의 현장 속기 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거의 현장의 속기를 많이 가고 잦은 외근을 하지만 표준 1이 끝나면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고 개인 사무소에 소속되어 1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됩니다. 특히 저처럼 미래의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


    남자들이좋아할지모르겠지만그다음에그직종을스토리로쓰겠습니다. 그것은 군속 기병이라고 합니다. 보통한국남자들은군대타는땀을흘리면서훈련을하는일상생활을합니다. 해당 속기 병은 속기 자격증을 2급 이상 한 사람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실기와 면접으로 선발하며, 주요업무는 각종 군 회의에서 각종 회의속 기록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군속기병을 하게 되면 훗날 속기공무원 진출도 매우 유리하고 또 군무원 진출도 유리합니다. 남자 중에 아직 군대에 가지 않은 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내용을 써요 오늘 이렇게 속기 자격증을 따면 어느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지 보고 제가 준비했는지도 간단하게 배웠어요. 어떻게 작은 도움이 되었을까요? 개인적으로 견해해서 해당 직종은 저처럼 내용이 없고, 내성적인 분들에게는 매우 맞는 자격증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몸을 많이 움직이는 기술이 아니라 녹취록을 만들어 각종 시의회에 나쁘지 않고 국회에서 참여하는 특별한 직업을 꿈꾸는 분들에게도 적합하다는 분석이 되네요! 이문장이정내용작지않아도움이되었으면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데모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다면, 이쪽의 교육 시스템에 주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긴 글을 씁니다. 저의 긴 글을 읽어주셔서 정내용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


    >


    이 글을 쓴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