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나보았다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23:10

    >


    자율주행차 가면 사람은 과인이야 과인~


    이 8월 30일~9월 하나인 양재 aT센터에서는 '20하나 7스마트 국토 엑스포'가 열렸습니다. 스마트 국토 엑스포는 4차 산업 혁명 핵심 인프라인 공간 정보 산업의 발전을 조사하고 미래를 전망 공간 정보의 장이다.2008년부터 시작한 행사는 올해 하나 0주년을 맞아 시민이 즐기는 체험을 많이 준비했습니다. 공간정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코딩 미로체험, VR키트 제작, 평창동계올림픽 VR, 공간정보 관련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공간은 물론 자율주행차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선생님의 내용을 쓰는 것에 아이들은 전부 프로그램에 집중했어요. 원리는 간단했어요. 힘과 때때로 등을 조정하는 회로 상자를 나열하면서 프로그램을 짜면 블루투스를 통해 로봇이 인식합니다. 아이들은 미로에 로봇을 가지고 와서 조금씩 시행하면서 수정하고 자신감을 가져갑니다. 로봇이 길 왼쪽에 서자 선생님은 여기서 우회전해야 했다."라고 고쳐주었다고 합니다. 아이는 재빠르게 프로그램을 수정하러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


    >


    마침내 수원에서 왔다는 초등 학교 3학년 아이가 완성했어요. 아이는 환호성을 지르며"정말 재밌다."라고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


    또 다른 학생들은 모래와 영상이 결합된 스마트샌드를 쌓으며 변하는 지평에 대해 신기해했다. 반대편에는 스크린에 양궁을 치는 어른, 공을 차는 아이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운동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


    국토 지리 정보원의 부스는 소울요기에후에크에서 출발해서 독도를 시찰하는 VR체험관이 넓은 위치했습니다. 가상 기기를 착용하면 독도에 토봉잉눙 여행이 시작됐다. 부스 앞에는 올해 5월 새로 발간한 대한민국 정부 지도의 집 II, III기관 등과 세계 점자 지도 등이 전시됐다.점자지도는 그동안 서울지역에 한천돼고 본인 유관기관 등에서 쪽지도로 만들어 왔으나 올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발간돼 맹학교 및 기관에 보급됐다. 정확한 점자용 지도가 생겨서 반응이 아주 좋다고 하더군요.



    >



    >


    온정부 부동산 포털은 전국 부동산 종합정보를 지도상에서 공급하며, 부동산중개업소의 민원신청 등이 인터넷으로 가능한 부동산 정보 포털 서비스입니다.모바 첫 번째 앱에서 부동산 정보를 조회해 보니 지도를 통해 근처에 있는 물건들의 실거래가와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온정부 부동산 앱을 통해 물건을 알게 되면 한국국토정보공사(LX)에서는 시설을 알아볼 수 있는 VR 체험이 시민들을 욕실과 주방, 잠자리에서 안내합니다. 부엌을 선택하고, 수도를 틀고, 가스레인지 스위치를 켜고, 냄비를 옮겨봤습니다. 가스 렌지가 켜지지 않아 마을이 나왔다는 보고서가 바로 보내졌습니다.



    >


    통계청 부스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실생활에 접한 정보였습니다. 살고 싶은 지역, 지역현안 소통지도 등이 통계청의 센서스 자료와 데이터를 활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접근한 서비스이다.안전, 자연, 주택, 지역인구, 교육 등 지역지표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추천지역도 알려줍니다. 데이터가 모여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것이 통계 지리 정보 사스 안에 들어 있다.



    >


    이 밖에도 다양한 전시가 진행됐다. 취업용 사진을 무료로 찍어 전송받거나 바로 공간아카데미 학생 등을 모집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컨퍼런스, 경연대회, 비즈니스 미팅, 채용설명회 등이 진행됐다.



    >


    >


    4년 전보다 드론과 VR등을 이용한 융복합이 많앗슴니다. 공간 정보가 다양한 분야와 결합하면 무한정 이어집니다.자율 주행 자동차 같은 재미 있는 소재가 고용으로 창업으로 나쁘지 않은. 가서 4차 산업 혁명에서 풍요롭게 결실을 기대한다.



    korea정책 기자단의 김윤경 otterkim@gmail.com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