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기 증상, 기침감기, 감기몸살, 아이 초기 독감 증상? 겨울철 감기 예비결!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8:48

    >


    >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춥고 건조한 날씨에 따라 콧물, 코막힘, 기침, 가래 등 감기 증상이 나타날 확률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면역력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해요! 그래서 저희 하나는 루니 엄마가 겨울감기 예방법, 목감기에 자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첫째, 독감예방접종을 하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많은 사람들이 독감 예방접종을 하면 감기에 걸리지 않을 거라고 소견합니다. 하지만 독감과 감기는 별개의 질환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코가 막혀 기침을 하고 목의 통증은 자신하지만, 인플루엔자의 증상은 다소 소리와 같습니다. 1단, 인플루엔자는 하나~31의 잠복기를 거친 다소움 38도 이상의 고열이 쟈싱묘 온몸이 떨리고 힘이 패턴 역시 두통과 근육통 등 통증이 심하고 자신의 타자입니다. 또 감기는 계속해서 변종을 1우키는 수많은 바이러스가 원인이지만,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서만 발발합니다. 그래서 독감 예방 접종을 하더라도 감기를 예방할 수 없습니다!​ 2. 감기는 침을 통해서 감염된다. 감기 환자의 침에서는 바이러스가 약간 검출되지 않아요! 오히려 감기 환자의 콧물이 묻은 손을 눈이 자신의 코에 대고 전염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네요.그래서 감기 환자는 콧물이 다른 사람이 닿는 곳에 닿지 않도록 잘 처리하고, 손 씻기를 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3. 감기약에는 수면제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감기약을 먹으면 졸음이 온다고 하는 이유로, 예를 들어 수면제가 들어갔다고 소견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건 잘못 알려진 속설이에요! 감기 증상에서 가장 1조 같은 것이 콧물입니다. 감기약 가운데 코를 가라앉히려고 해항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중추 신경을 작용하고 죠루소움을 부추기는 부작용을 1우키는 것입니다. ​ 4. 주사를 맞지 않는 감기가 빨리 낫나. 주사만으로 감기를 고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직 감기를 완전히 치료하는 약은 없는데요. 주사도 먹는 약과 마찬가지로 기침과 고열, 통증 등을 억제하고 몸을 안정시키는 역할은 할 수 있지만 고칠 수는 없습니다! 주사를 맞고 몸이 좋아졌다고 느끼는 것은 주사약에 들어 있는 진통 소염제 때문이에요. ​ 5.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면 다?손 씻기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과학적 물 증가의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면은 감기 예방에 직접 도움이 된다는 물증은 아직 없어요! 가면은 바르게 착용해도 콧대가 자신의 뺨에 틈이 생길 수 있지만, 이 작은 틈으로는 얼마든지 바이러스가 침입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기침과 감기가 자주 일어난다면? 차가운 배! 수분이 많이 들어간 배는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천식에 좋습니다! 여기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 줍니다. 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기관지의 피로를 풀어주는 배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신 드셔도 좋지만, 차로 만들어 드셔도 효과는 배로 증가합니다~! 뱃속을 파서 차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어요. 배를 곱게 채썬 다음 꿀에 계속하세요. 그런 다음 뜨거운 물에 조금씩 넣어서 먹으면 돼요. 이때 면역력 강화에 좋은 생강을 조금 추가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


    식욕도 떨어지는 지긋지긋한 감기엔? 호박! 늙은 호박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의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베타카로틴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감기, 편도염, 비염 등 염증질환을 예방한다. 호박도 마찬가지죠.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미열이 있는 날은? 우메! 지치고 열이 조금 난다고 느낄 때는? 밤매실차를 마시면 좋아요.그럭저럭 매실은 소화할 수 없을 때, 체했을 때 마시면 효과적이에요! 이것은 소화불량에도 좋지만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매실은 유기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로와 관련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몸에 수분을 제공하여 발열이나 탈수 증상을 해소하는 데에도 좋아요. 특히 초기입니다.산부인과 전문의로부터 처방받은 약도 쉽게 손을 쓸 수 없지만, 그래도 감기 증상이 심해지기 전이라면 매실차에서도 열을 내릴 수 있습니다!


    >


    감기 바이러스 활동을 감소시키는 유산균!​ 20개 4년 영국 영양 학회지에 따르면 유산균 바프눙 감기를 앓고 있는 기간을 하나~31 줄이려고요~ 또 다른 연구에서도 매 1젖산균이 든 우유를 먹은 아이기는 아닌 아이기보다 감기 발병 1수, 기침, 콧물 증세가 현저히 적었다고 해서요. 다만, 유산균은 1반 적으로 먹는 매콤한 요구르트가 없고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여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영양제 형태의 유산균도 좋습니다. 그래서 감기 예방 효과를 원한다면? 유산균이 충분히 농축된 진한 발효유인지 확인하고 밥먹어요!


    >


    코감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 귤!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겨울 날씨에서는 아이들이 코감기에 걸리기 쉽거든요. 어른보다 체온 능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은 급격한 온도 변화에 적응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 시기에는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소머싯은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아요! 귤이 나쁘지 않고 오렌지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소마싯은 음식을 먹으면 초기 코감기를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미 콧물이 훌쩍 나오는 등 증상이 매우 심각하다면, 유자차를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달콤하고 따뜻한 유자차는 어린이들도 먹기 좋고 기침과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


    >


    미리 독감주사 맞기! 이렇게 추운 겨울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미리 예방백신을 맞는게 좋아요! 요즘에는 인플루엔자 독감 바이러스를 60~90Percent까지 예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독감 주사는 중심에 팔을 맞고 독감 주사 후에 하루 정도는 들지 않는 게 좋아요. 독감 주사는 독감 유행 지난 10월 예기로 11월 초까지 마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을 권장하는 대상자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백신 접종 후 2~3주 뒤 면역력이 생기기 때문에 면역이 생기기 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노출이 된다면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감기 주사를 맞은 후라도 사전에 감기 예방에 유의해야 합니다!


    >


    생활 속 감기예비법! 감기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오는 기회를 줄일 수 있도록 하나산 생활 중에서도 감기예방에 유의하세요. 우선, 손을 잘 씻고 양치질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사람을 만진 본인, 가령은 다른 사람이 만진 공공장소에 접촉한 절임수로 바로 코 본인의 얼굴 등을 만지는 것은 감기 예방에 좋지 않습니다! 역시 외출을 마치고 집에 가서 손을 씻도록 하고 다른 사람이나 수건 등 위생용품을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게다가 감기는 본인의 재채기로도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경우 사람에게 감기가 전파되지 않도록 마스크를 쓰고 손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평소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고 사람이 많은 곳은 가급적 가지 않는 편이 좋아요. 역시 공기가 건조하고 영토호흡기도 건조하니 주의하세요! 실내 적정 습도를 40퍼.세인트부터 60퍼.센트로 유지하는게 나쁘지 않아요. 이미 감기에 걸린 경우는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면 좋아요!


    최근까지 감기 기침 감기 감기 감기 어린이 초기 독감 증상? 겨울감기예비결과는요?목감기에좋다,면역력을높이는음식은?에대한정보를소개했는데요,어때요?춥고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쓰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감기는 면역력이 약하면 쉽게 발병할 수 있으므로 평소 건강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