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버 자율주행차 1 보행자 사망문제 인공지능의발전..안전성논쟁 개인적인생각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7:26

    >


    세계 최대의 차량 호출 회사 우보의 자율 주행 차가 아메 리카 어린 아이리 쵸봉잉 주 피닉스 외곽의 교차로에서 보행자를 치어 살해하는 문재를 냈다고 미국 언론이 한 9하나일 보도했습니다.은 말이죠. 이로인한사회의여론과개인적인생각을정리해서글을쓰려고합니다.


    >


    첫째, 안전성 논란=사실 면허가 없을 때는 항상 그런 의견을 얘기했어요. 자율주행차가 나오고.무선으로 전기를 충전하고 달리는 자동차가 나왔으면 좋겠다니... 하지만 정말 그런 세계가 눈앞에 왔네요. 이에 앞서 자율주행도 막바지에 이르렀고. 상용화만 자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프라 확충과 5G의 상용화 안전성에 대한 논 란이 문재가 되고 있습니다.제 의견에는 가장 큰 문재는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판단할 일이 아니라는 겁니다.사람과 차, 문수의 일귀추에서 자율주행차는 운전자를 보호할 것인가, 보행자를 보호할 것인가, 인격의 도덕체가 아닌 느낌이나 인격이 없는 하나의 소프트웨어가 판단합니다. 이에대한도덕적인문재가사회적으로큰문재가되어서반대여론도굉장히강하죠.현재는 이번 문재우에게 인사우보 측은 피해자 소가족에게 자녀도를 제시하며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2. 어느 정도 완벽하게 되기까지는 시험만 지속돼야 한다고 타이르겠습니다.자율주행에 찬성하고 추진하고 있는 쪽은 말합니다.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프로그램이 완성되면 교통문재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심각한 도심 교통 혼잡을 해결할 수 있다. 이것도틀린거죠. 컴퓨터는 인간보다 훨씬 정확하고 빠릅니다. 다만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빅데이터가 어느 정도 완벽하게 성숙기에 도달하기까지는 상용화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발전적인 시험을 계속하고 완벽한 시기가 올 때까지 즉시 상용화가 아닌 시험은 계속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때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